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법과 제도를 정비하며 한 발자국 더

Issue
'개·고양이 등 모든 동물 임의 도살 금지'
표창원 의원의 발의안, 꼭 통과되어야 합니다!

지난 6월 20일, 표창원 의원이 개를 비롯한 모든 동물에 대한 '임의도살'을 금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표창원 의원의 동물보호법 개정안이 발의되기까지 P표의원실과 긴밀하게 개정안을 논의해온 카라는 발의안이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기를 바랍니다.

카라의 의견이 모두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표창원 의원이 최종 발의한 법안에는 개를 비롯한 모든 동물에 대한 '임의도살' 금지라는, 카라와 PNR의 핵심 내용이 담겼습니다. 다른 법률 규정이 있거나 예외적으로 부득이하게 도살을 허용한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동물의 도살이 동물학대 행위로서 금지된 것입니다!

표창원 의원이 발의한 이번 법안은 개의 도살을 금지함으로써 개식용을 못하도록 쐐기를 박는 효과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을 허용된 경우가 아닌 한 죽이면 안되도록 했다'는 점에서 축종을 넘어 모든 동물들에 대한 동물권 신장을 가져올 전망입니다. 그래서 이 법안은 반드시 통과되어야 합니다.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서명으로 힘을 모아주세요!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공장 대신 농장을!
무의미한 살처분, 누가 막을 것인가
기계적 살처분을 거부하고 5,000마리의 생명을 지켰던 참사랑농장. 살처분 명령을 취소하는 재판에서 1심 재판부는 익산시가 위법하지 않다고 판결했습니다. 재량권을 남용한 익산시, 이를 용인한 사법부를 강력 규탄합니다.
반려의 의미
결국 사망한 프렌치불독 강아지
물건처럼 팔려와 장난감처럼 취급되어 바싹 말라간 개. 결국 1kg의 몸으로 3개월의 짧은 세상 소풍을 끝냈습니다. 동물의 소유자와 그가 산 동물들 모두에게 도움이 필요한 상황, 우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What happened?
동물권을 헌법에!
'동물을 위한 투표' 6.13 지방선거
각 전국의 시도지사, 교육감 선거 등에 출마한 후보들에게 질의지를 보내 답변을 받아 정리했습니다. 선거는 끝났지만, 앞으로의 정치를 위한 일독을 권합니다.
길 위에도 사랑을
3일동안 타이어룸에 갇혀 울던 아가냥
아깽이대란이 여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활동가들은 타이어룸에서, 벽 사이에서 아기 고양이를 구조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생명공감 킁킁도서관
고돌북스 야생동물 스페셜 후기
야생동물과 공존하는 지혜로운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국립생태원, 녹색연합,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와 야생동물과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Animal Testing FREE
착한화장품 캠페인 종료 안내
‘내가 쓰는 화장품이 동물실험을 했을까 안했을까?’ 동물실험 안하는 화장품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오던 카라의 착한회사 리스트가 종료를 고합니다.
한 걸음 더 용기내서
입양하기
폭풍성장 개린이, 스카이♥
애니멀호더가 카라 센터 앞에 버렸던 12마리 개들 중, 꼬물이었던 스카이가 7개월차 개린이가 되었습니다! 스카이의 가족은 언제쯤 나타날까요?
후원하기
한국의 티어하임, 카라 파주센터
2019년 7월 완공을 목표로 하는 카라 파주센터는 한국 보호소의 표준을 제시하고, 반려동물 문화의 선진화를 이끌어가려 합니다. 스토리펀딩에서 그 서사를 만나주세요.
Happy Together
동물보호교육
TeenKARA(틴카라)를 모집합니다
생명존중감수성에 목마른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동물과의 공존에 대해 뜨겁게 생각하고 이야기하는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뜻깊은 여름방학을 함께할 10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 HSIx카라 개식용 금지 서명 '모든 개와 고양이를 개식용 산업으로부터 보호하라' 
Coming soon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7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