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케어테이커 교육 후기입니다 =^ㅗ^=

  • 카라
  • |
  • 2015-10-01 15:45
  • |
  • 4376

길위에도 사랑을 “길고양이와 케어테이커”

 
지난 9월 19일 카라 더불어숨센터에서 책임있는 길고양이 돌봄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모시고 TNR의 기초와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서 대응하기 위한 길고양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참석해 주신 분들을 위한 맛있는 다과와 카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캠페인 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나는 길고양이를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길고양이 캠페인 카드가 가장 인기가 많았답니다!


이날, 학생분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계층의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드디어 길고양이 케어테이커  교육이 시작됩니다.
첫 번째 발표는 카라 전진경 상임이사님께서  '길고양이의 생태와 보전'이라는 주제로 해주셨습니다.
길고양이 생태와 역사 그리고 보살피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셨습니다.

길고양이와 사람이 도심에서 공존하며 보호해야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길고양이와 함께사는 도심'이라는 주제로 카라 박아름 활동가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카라에서는 2013년도 부터 매년 300마리의 길고양이 TNR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카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TNR 현황과 진행절차에 대해서 소개해주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해주신 '마포구' 지역내에서 활동하며 길고양이들을 보살 피고 있는 케어테이커 분에
한정하여 콜로니 내 길고양이들의 불임수술을 지원해드리기로 했답니다 :)



세 번째 발표는 카라동물병원 유화욱 원장님께서 '길고양이 질병과 관리' 라는 주제로 해주셨습니다.
길고양이들의 질병에 대한 소개와 증상 그리고 질병관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한마리의 길고양이라도 더 돕기 위해 집중해서 듣는 케어테이커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시간이였습니다.



발표를 마치고 실전으로 고고씽~!
길고양이 TNR을 위한 포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한 포획과 신속한 이동을 위해 
포획틀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카라 길고양이 TNR 사업의 마스코트 인형 '타이'가 오늘의 모델로 함께 해주었습니다.


 뒷편에 마련된 조별 책상에 모여 포획틀 설치 방법과 주의사항 등 설명을 들은 후
직접 포획틀을 만져보고 사용감도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자신감이 좀 생기셨겠죠^^?
 


포획틀로도 잡히지 않는 길고양이를 위한
표적포획 물통 이용 팁과 드롭트랩 등 다양한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배움의 시간이 끝나고 길고양이들 돌보면서 힘들었던 부분과 궁금한 점들 그리고 정보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급식소 주변의 청소를 도맡아서 하기도 하며 이웃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케어테이커 분들의 다양한 노력과 길고양이를 돌보는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길고양이들을 돌봐주시는 이분들이 있기에 오늘도 든든합니다!



어느 덧 모든 일정이 순식간에 끝나버렸습니다 ㅜㅜ 
교육에 참여 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물로 길고양이 에코백과 고양이 사료를 나누어 드렸답니다^^

특별히 케어테이커 분들을 응원해주시고 이번 길고양이 교육에 공감을 해주신 
퓨리나와 ANF에서 최고급 고양이 사료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소중한 후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선물을 받고 가시는 분들 입가에 미소가 가득!! 

늘 도움주시는 퓨리나와 ANF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