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보다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원합니다

Issue
체고 40cm 이상 관리대상견 지정 방침, 즉각 철회하라

입마개가 의무화 되어 있던 소위 ‘맹견’ 품종에 5개 품종 및 유사견종을 추가하고 ‘맹견’ 출입금지 구역을 신설하는 것. 체고 40cm 이상인 모든 개를 '관리대상견'으로 보고 건물 내 협소한 공간을 포함, 외출시 입마개 착용을 의무화 하는 것. 이에 대해 개의 공격성 평가기관을 갖출 때까지 2년의 유예기간을 두는 것. 모든 개의 목줄 길이는 2m 이내로 제한하는 것. 이는 지난 18일 정부가 발표한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의 골자입니다.

이를 두고 이낙연 국무총리는 “우리 농림축산식품부가 소비자단체, 동물보호단체들과 상의해서 모처럼 좋은 대책을 냈다”며 자화자찬했습니다. 하지만 카라는 공포심에 따른 정책보다는 동물등록과 목줄 등 가장 기본적인 펫티켓 준수, 반려견 교육가이드라인과 사회화 등 정보제공과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이 핵심이라고 피력해 왔습니다. 진정한 위험관리를 위해서라도 보다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수립되어야 하며, 이는 정부가 제재하려는 가정 반려견뿐만 아니라 안전사고와 복지 모두에 방치된 사냥개, 경비견 등 특수목적견들까지 아울러야 합니다. 체고 40cm 입마개 기준철회와 진정한 위험관리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지금 동참해 주세요!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길 위의 동물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고합니다!
아파트 환경이 지저분해진다며 길고양이 돌봄을 금지하는 관리사무소. 하지만 카라가 직접 현장을 조사하며 본 결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용산구 한 아파트의 사례를 전합니다.
반려의 의미:
애니멀호더가 버린 12마리 개들
"카라는 애들 잘 돌봐줄 것 같아서..." 어떤 이는 결국 외면할 수 없어 거두었던 생명들을 카라 센터 앞에 버렸습니다. 시 보호소로 보낸다면 죽음밖에 없을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What happened?
#식용개는_없다
'개고기' 없는 성남 모란시장을 위해
개고기의 메카, 성남 모란시장. 카라는 모란장 서울축산에 대한 법적 대응에 성남시와 함께 나섭니다.
반려동물 유기방지 캠페인
외국인 유학생이 버린 두 마리 고양이 
외국인 유학생 등 단기체류자들의 동물 유기 사건. 과연 그들만의 잘못일까요? 사회적으로 우리는 어떤 지점을 짚어야 할까요?
대학 길고양이 돌봄사업
TNR의 정석, 학생들과 함께합니다
대학냥이 3번째 집중 TNR은 5개 대학과 함께했습니다. 캠페인 현수막 게시부터 수술과 방사까지, 찬찬히 읽어 주세요!
한 걸음 더 용기내서
입양하기
번식장 푸들의 견생 2막을 열어주세요 
옴 진드기, 심장사상충… 아픈 몸으로 번식장에서 버려진 푸들들. 이제는 따뜻한 가족과 함께 봄날을 맞이하고 싶습니다.
후원하기
대학냥이는 다시 일어날 수 있을까요?
염증으로 시력을 잃고 쓰러진 고양이 '은이'와 구내염으로 서서히 말라가던 '안성이'. 십시일반, 마음을 담아 두 고양이를 도와주세요.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 개헌을 위한 동물권행동: 동물권을 헌법에 명시하라!
Coming soon
KARAxHSI : 개식용 반대 캠페인
2018 정기 총회
사단법인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7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