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따뜻한 벽돌로 봄집을 지어주세요!
NEWSLETTER           VOL. 109
2019. 10. 31
🐶  반려견 쇼핑 금지! G마켓x카라 캠페인 후원금이 전달되었어요
혹독한 겨울을 나고 있는 동물들에게 따뜻한 벽돌로 봄집을 지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동물권행동 카라의 대표를 맡고 있는 임순례입니다.
 
영화감독 일만으로도 바쁜 제가 10년째 카라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이유는 저의 유년 시절의 트라우마와도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유독 동물을 좋아했던 저에게 동네 개들은 가장 가까운 친구들이었습니다. 어제까지 저랑 뛰어놀던 개들이 철장 안에 구겨진 채 개장수에게 실려가거나 개울가 큰 나무에 목이 매달린 채 몽둥이 찜질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했을 때의 충격과 무력감은 어린 아이로선 실로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때의 깊은 슬픔과 친구들을 구하지 못한 미안함이 저를 동물운동으로 이끌었습니다.
 
한국의 동물운동이 시작된지 어언 20여년이 되어갑니다. 많은 것이 긍정적으로 변한 것이 사실지만 전혀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것도 있고 더 악화된 부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생명감수성 확장과 동물복지 증진은 더 이상 뒤로 미룰 수 없는 시대의 트렌드이자 화두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확산으로 인해 수많은 농장돼지들이 무차별 살처분 대상이 되었고 멧돼지들은 합당한 이유도 모른 채 죽음의 세계로 쫓겨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살상의 광풍속에서 동물의 생명을 이야기 하는 사람보다도 고기값을 걱정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또한 우리의 현실입니다. 밀집식 사육시설, 반려동물 번식공장, 실험실, 수족관, 동물원, 도시의 뒷골목에서 결코 지옥보다 낫다고 말할 수 없는 삶을 이어가는 동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공존의 풍경을 만들어가야 할 책임은 오롯이 우리 인간들의 몫입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이제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추어 운동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 20여년이 가장 초보적인 활동이었다면 이제는 활동영역의 다변화와 활동내용의 심도와 파워를 높이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카라가 이번에 파주에 건립하는 더봄 센터는 바로 이러한 동물권운동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ZERO to ONE 프로젝트를 위한 전진기지가 될 것임을 약속드리며 이 전진기지 건립에 있어 여러분들의 관심과 후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올해초 타 동물단체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후원이 많이 위축되었고 따라서 큰 재정이 소요되는 더봄센터 건립상황도 순조롭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이제까지 그래왔듯 카라는 차분하게 그러나 명확한 지향성을 가지고 전진하겠습니다. 카라의 더봄센터가 혹독한 겨울을 이겨낸 동물들에게 따듯한 봄동산이 되고 수준 높은 동물운동의 전진기지가 될수 있도록 여러분이 단단한 벽돌을 놓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동물과의 아름다운 공존이 일상이 되는 그날까지 저희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물권 행동 카라 대표 임순례

🐶  카라 2020 달력 '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열두 가지'

👼 봉사자 여러분은 혹시 에인젤?

“한 사람이 이 책을 책꽂이에 꽂거나 선물하면 고양이와 개를 위한 튼튼한 집, 카라 더봄센터의 벽돌과 타일이 된다. 바람 한 줄기, 햇빛 한 시간, 잔디 한 뼘이 될지도 모른다.” - 정세랑
🤝   동물의 구조, 카라가 연대합니다

방치견 환경개선 프로젝트
불쌍한 유기견 한두 마리를 거뒀으나, 제대로 돌볼 줄 몰라 동물을 방치하고 만 아저씨. 개들은 자체번식을 거듭하면서 음식물쓰레기를 먹고 살았습니다. 의지할 것이라고는 허름한 집이 전부인 녀석들. 이 개들을 입양보내고, 제대로 돌보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현실 '언더독', 양평 마을에 나타난 떠돌이개 가족
어느 날 다섯 마리 가족들이 줄지어 도로를 건너왔습니다. 어디서 왔는지 그저 해맑은 개 가족. 그 구조기를 전합니다.
동물을 장난감 취급하며 고의적으로 도발하는 유튜버에 대한 대응
고양이에게 화장을 하고, 팬티 속에 집어넣기도 하는 등 장난감 취급을 하는 유튜버 ‘yeonhan oh’. 오직 고양이의 안위를 위해 우리는 평택으로 달려갔습니다.
🌏 자연 속 야생동물을 위하여 
여러분들이 산양을 지켰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 최종 중단까지의 경과 그리고 의의
정부의 야생멧돼지 무차별 사살 계획, 과학적 근거와 동물복지 원칙을 기반으로 이행하라!
더불어숨센터 사무국, 아기고양이 출퇴근 종료!
박스에 담겨 버려졌던 아기고양이들. 활동가들과 함께 출퇴근을 하며 사무실에서 공동육아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뽀짝이들을 고양이로 키워낸 후기를 공유합니다.
야생동물 보호 활동가, 아이리스 호와의 만남
"불타는 상아를 볼 때마다 코끼리 장례식에 온 기분이었다.야생동물 보전 이슈의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만나는 간담회. 그 자리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 다양한 분야에서 치열하고 뜨겁게
제 2회 KAFF 가 남긴 이야기들
감정을 기반으로 냉철하게 사유하고 성찰하며 대안을 찾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천하는 것. 카라 영화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순간들을 정합니다.
동물과 사람 모두를 위한 상생복지 워크샵
카라는 올해 수많은 동물들의 중성화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함께 살아가기 위한 활동, 사회적 이슈에서 어떻게 바라보고 토대로 삼을지에 대한 논의에 함께해 주세요.
동물보호 공익광고 송출, 시작!
“나는 언제나 당신의 동반자입니다” 입양카페 아름품의 견공, 설리와 미일이가 공중파에 등장합니다. 무려 동물보호 공익광고의 모델로, 친구들을 위해 함께해 주었어요!
[논평] 동물학대 차단하는 서울시 ‘개 도살 제로 도시’ 선언을 적극 환영한다
이번 선언을 통해 다른 지방정부 역시 생명의 존엄성과 동물보호를 고려하는 정책을 적극 수립하길 기대합니다!
10/03 애린원 구조동물 돌봄 지원
10/26 사설보호소 달봉이네
[영상] G마켓 반려견 쇼핑금지 기부금 전달식 (feat. 원간다 카라에 가다)

2020년 카라 달력 <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열두 가지>는 동물을 위해 모두가 할 수 있는 실천 열두 가지를 담고 있습니다. 카라 달력으로 동물에게 따뜻한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9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