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궝행동 카라는 지난 7월 21일, 서울시내 대표적인 공원인 서울어린이대공원, 월드컵공원, 북서울 꿈의숲에서 동시다발 길고양이 공원급식소 공동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별자리광장에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정문 근처에서!
북서울 꿈의숲에서는 문화광장 아트센터 앞에서! 세 공원에서 동시다발로 진행됐습니다.
카라는 2015년 11월 월드컵공원, 2016년 4월에는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협약을 맺고 길고양이 공원급식소를 관리·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들은 북서울 꿈의숲 등지로 확산되고 있는 중입니다!
공원에서 살아가고 있는 길고양이들을 위한 공원급식소가 곳곳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공원급식소의 양적인 확대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올바르게 정착되려면 자원봉사자들의 노력 못지않게 공원을 찾는 일반 시민들의 협조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카라는 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분들을 직접 만나 길고양이와 공원급식소에 대해 알려 시민들의 의식을 제고하고자 공원으로 나섰습니다.
이번 공동캠페인에는 각 공원급식소를 관리해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과 캠페인에 참가신청해주신 시민분들이 카라 활동가들과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 부스에서는 길고양이와 공원급식소에 대해 알아보는 퀴즈 맞추기와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위한 고양이 손수건 만들기가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동물보호의 뿌리가 될 어린이들! 그들을 직접 만나 다른 생명과의 공존이 왜 중요한지, 공존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공원에서 길고양이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길고양이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은?
어린이들에게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문제도 있었는데 척척 잘 맞추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위한 손수건 만들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폭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