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카라 더봄센터 추진위원회 킥오프 미팅

  • 카라
  • |
  • 2019-11-20 17:09
  • |
  • 2155


"동물을 위한 아름다운 약속"


사회 각계의 리더들이 카라더봄센터의 건립을 위한 추진위원이 되어주셨습니다. 더봄센터가 역할을 다하고, 이를 통해 동물권 활동이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나갈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으로 '카라 더봄센터 건립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성악가이자 카라 명예이사인 조수미 님과 작사가 김이나 님이 공동위원장이 되어주셨습니다. 그리고 문화예술계, 재계, 학계, 법조계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21명의 위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11월 15일 금요일에 추진위원님들의 킥오프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들 바쁜 일정을 쪼개고 쪼개 모였는데, 공동위원장인 조수미 님과 김이나 님, 배우 문소리 님, 김효진 님, 이영진 님, 김은수 한화 갤러리아 대표이사 님, 황철용 서울대 동물병원장 님, 디자이너 서승연 님,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님, 오순애 카라 이사 등 추진위원 11명이 참석하셨습니다.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된 조수미님과 김이나님

추진위원회는 더봄센터 건립에 필요한 재정적 기여는 물론이고 사회 각계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더봄센터의 건립이 동물보호 인식 향상을 위해 기여하는 바를 알리고

💙네트워킹 및 홍보 활동을 통해 도움을 줄 인물들을 발굴하며

💙우리 사회에 동물권 이슈를 환기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을 약속했습니다.

카라 임순례 대표

더봄센터는 기존의 유기동물 보호소와 다른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동물과의 공존이라는 가치를 우리 사회에 환기시키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동물에 대한 공감으로 모인 사람들인 만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아낌없는 조언과 의견 개진을 부탁드린다"


더봄센터가 지금 이땅에 필요한 이유, 현재 건축 현황 등 더봄센터에 대한 설명을 집중하여 듣고 있는 추진위원들


조수미 공동위원장

“티어하임보다 멋지고 유용한 센터를 만들어서 파주하면 더봄센터가 떠오르길 바란다. 갈 길이 쉽지 않겠지만 잘 될 것이라 믿으며 힘을 보탤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동물에 대한 생각을 이치에 맞도록, 새롭게 바꿀 수 있도록 더봄센터가 역할을 하길 간절히 바란다. 동물을 대하는 사회적 인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더봄센터 건립으로 이 변화를 앞당기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이유 없이 고통 받는 동물들이 사라질 수 있도록 추진위원 여러분의 영향력을 충분히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

김이나 공동위원장

"마음만 있었지 모르는게 많았고 멀리서 보는 정도로만 있었다. 영광스러운 자리인 만큼 이름만 올려놓는 사람이 되진 않을 것이다. 유기동물 센터는 생명체를 불쌍하고 가여워하는 마음만 가진 사람만 있어서는 변화가 되지 않는다. 가여움이 아닌 반가움이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동물을 그저 귀여운 대상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인식을 개선시키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근사한 더봄센터 같은 공간이 생김으로써 그 존재만으로도 시각적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것 같다좋은 일과 해야하는 일에는 당연히 비용이 들고 그것을 모으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도 필요하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겠다. 최근 미디어노출이 많은 만큼 그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겠다."

배우 문소리 

"임순례 감독님과 오랜 인연을 통해 이 자리에 함께 했다. 14년 전에 첫 반려견을 들이면서 임감독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동물과 함께 살면서 나도 동물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동물을 사랑하는 딸에게 올바른 동물권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더봄센터에서 그러한 역할을 해주실 수 있길 기대하고, 성공적인 건립에 힘을 보태겠다."

배우 김효진

"동물들을 위한 활동에는 언제나 진심으로 참여하고 있다. 늘 관심사가 동물들에 향해있어 슬프고 바뀌지 않는 현실에 대해 화가 나는 일들이 많다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하나씩 실천하고 사람들이 힘을 모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 열심히 참여하겠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

"개 두마리, 고양이 두마리와 오랫동안 함께 살면서 개인적으로 봉사를 다니는 등 동물에 대한 생각도 많이 달라졌다. 좋은 자리를 제안해주신만큼 젊은 혈기로 열심히 해보겠다."

김은수 한화 갤러리아 대표

"사회에서 기업이 기여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개식용과 같은 악습을 철폐할 수 있는 밀알이 되고자 노력하겠으며 선도적인 더봄센터를 기대한다. 구조,이동,치료,보호 활동에 드는 비용들은 쉘터가 생김으로써 오히려 더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을 참여시키게 하는 방법 또한 고민해보겠다."

배우 이영진

"길고양이 돌보기나 임시보호, 입양과 같은 개인적인 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어왔는데, 더봄센터 추진위원이 된 것을 계기로 열심히 힘을 보태고 싶다."

황철용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장, 교수

"카라를 통해 강아지를 입양한 인연이 있다. 추진위원회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봄센터에서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을 것 같다. 병원이나 센터 위생관리, 동선 설립, 매뉴얼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 적극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다"



동물들을 위한 마음으로 든든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카라 더봄센터 건립 추진위원회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사회 각계에서의 활약을 기쁜 마음으로 기대하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과 실천이 모여 세상을 바꿀 수 있기를! 함께 응원해 주세요🐶🐱💖





벽돌 5장 1구좌 5만원 ------- 벽돌 5장 후원 

 벽돌 10장 2구좌 10만원 ---- 벽돌 10장 후원

 벽돌 25장 5구좌 25만원 ---- 벽돌 25장 후원




카라 더봄센터 건립 추진위원회 전체 명단(11/21 현재)

l 조수미 성악가, 카라 명예이사

l 김이나 작사가

l 강은엽 조각가, 카라 명예대표

l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

l 김승현 배우

l 김은수 한화 갤러리아 대표이사

l 김효진 배우

l 문소리 배우

l 방은진 영화감독

l 서수경 스타일리스트

l 서승연 패션 디자이너

l 심재명 명필름 대표

l 이영진 배우

l 정연순 법무법인 로원 변호사

l 조윤희 배우

l 최정심 계원예술대학교 교수, 카라 이사

l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

l 채현경 인문한국 음악문화연구소장

l 황철용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장, 교수

l 오순애 카라 이사

l 임순례 카라 대표, 영화감독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