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 카라
  • |
  • 2019-04-01 08:52
  • |
  • 497
동물권의 연대를 기반으로
NEWSLETTER           VOL. 102
2019. 3. 31

Issue
벌교 개농장 폐쇄, 65마리 구조, 그리고

지난 3월 5일, 동물권행동 카라는 벌교의 불법 개농장에서 65마리의 개들을 구조했습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체고의 개들, 사람을 좋아하는 개들이 무척 많은 농장이었습니다. 개들은 무사히 구조되어 현재 위탁처에서 입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가들도 태어나고 있어 개체 수는 80마리를 훌쩍 넘길 예정입니다.

카라는 벌교 개농장 개들의 구호를 위한 프로젝트를 위해 <나비야 사랑해>, <동물자유연대>, <비글구조네트워크>,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이하 네 단체와 연대합니다. 각 단체는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영역에서 협력하며 이 개들에게 새 삶을 찾아 주고자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구호 프로젝트가 단순히 80여 마리를 구조했다는 통계로만 기록되는 것 이상으로, 동물권 단체들간의 협업의 모범을 제시하고 최선의 돌봄과 입양 추진으로 구조견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의미로 남기를 바랍니다.
우리 반려동물과 함께 더 잘 살기 위해🐶
[교육신청] 반려동물 행동교육
반려견의 행동 언어를 이해함으로써 행동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비강압적인 교육방식으로 서로의 유대가 더 강화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하였습니다.
[교육신청] 반려동물 돌봄문화 시민학교
반려동물의 생태부터 돌봄의 지식까지, 더 잘 돌보고 함께 더 행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실전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환희 수의사님, 정다영·서지형 트레이너님과 함께합니다♥
🎥 생명의 존엄성을 이야기하다, <먹는 개, 귀동이> 상영회 후기
교육 속 동물이슈, 꼭 그래야만 했나요?
동물해부실험, 누구를 위한 것인가
2동물보호법 제 24조 2항에서는 미성년자의 동물 해부실습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해부실습은 동물에게 폭력이며 실습자에게 비교육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교원 빨간펜 센터에서는 실제 뇌를 해부하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학원 등록하면 동물을 사은품으로 준다니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생 모집행사를 하고 있는 한 학원에서 기니피그, 고슴도치, 앵무새, 다람쥐 등 동물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해당 학원은 동물을 가판대 위에 올려놓고 학원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2018년 12월, 정읍시의회 소싸움 지원 예산안이 절반으로 삭감된 반가운 소식이 무색하게, 3월에 시작한 정읍시의회 임시회에서 버려진 예산 항목들이 다시 부활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정읍시는 시민여론을 수렴하지도 않고 삭감된 내역을 다시 올리는 꼼수를 부리며 정읍시민들을 우롱했습니다.

카라는 정읍시청 앞 1인 시위를 진행하며 소싸움 추경예산 자친 철회를 요구했는데요, 26일 <경제산업위원회 심의>에서 소싸움 추경예산이 전액 삭감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에서도 소싸움 추경예산이 모두 삭감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님들의 민원액션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우리 가까이서 희생되는 동물들, 또 다른 이슈는?

ㆍ아기돼지 망치살해 사건, 해당 농장과 세 대기업간의 거래 중단 소식
ㆍ안양시의 2019년 쥐잡기 사업을 막기 위한 민원액션
유기견 척추 골절 동물학대 사건,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한다
#식용견은_없다
[구조] 목줄에 조여 죽어가던 개, 피칸이
목줄은 피칸이가 강아지였던 시절에 채워졌습니다. 짧은 줄에 매여 개소주가 될 위험에 놓여있던 피칸이는 그 집으로부터 도망을 쳤습니다. 하지만 목줄은 풀 수 없었고, 피칸이는 피고름을 흘리며 삶을 연명해갔습니다.
[고발액션] 불법 개농장 신고 요청
가축분뇨법상 미신고된 이미 불법인 개농장은 단계별 행정처분으로 폐쇄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개농장을 발견하신다면, 해당 지자체에 고발하여 행정처분으로 이 땅에서 들어낼 수 있도록 함께 행동해 주세요!
🙏 소똥밭에서 학대당하던 개들, 새출발을 도와주세요

낡은 목줄, 빈 그릇들, 그리고 소똥 더미. 네 마리 개들의 세상은 그것이 전부였습니다. 다행히도 카라가 구조하게 되어, 견공들은 지금 깨끗한 위탁처에서 잘 지내고 있어요. 사람을 무서워하지만 조금씩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가는 중입니다. 깨끗한 곳에서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우리 아이들, 새출발을 가볍게 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4월에 만날까요? 😉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 체험동물원 난립방지 및 폐지촉구를 위한 서명, 동물은 인간의 오락도구가 아니다!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9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