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봄센터 9월 일상을 소개합니다.

  • 카라
  • |
  • 2022-10-01 13:05
  • |
  • 877

카라 동물병원 일상 브이로그


더봄센터 동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카라 동물병원 일상 더보기! 👀


더봄센터에는 약 2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지내고 있습니다. 위기의 상황 속 구조된 동물들은 크고 작은 질병들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고 그런 동물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곳, 카라 동물병원입니다.

카라병원에서는 더봄센터 입소 동물들의 건강상태에 따른 진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중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거나 중증 질환을 가진 동물들은 카라병원에 입원해 생활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카라병원에서는 수의사 선생님과 테크니션 선생님들이 상주하여 동물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습니다. 아픈 동물들이 지내는 공간이다보니 언제나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시작되는 청소, 약 급여, 사료 급여, 의료처치, 압박배뇨, 식욕이 없는 동물들의 강제급여까지 동물들을 위해 언제나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공간인 카라병원을 거쳐간 많은 동물들, 건강을 회복해 가족을 만나는 동물들을 볼 때 모든 힘듦을 잊을 만큼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앞으로도 동물들을 위해 더욱 분주한 시간을 보내게 될 카라병원에서 더 많은 생명을 살려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픈 동물들이 없는 그날까지 카라병원의 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소식보러가기



풍경 맛집 더봄센터, 열일하는 9월의 하늘!



더봄센터는 파주의 끝자락에 위치해 주변에는 논과 밭 그리고 나무와 하늘뿐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더봄센터 또한 자연과 하나되기 위해 옥상정원에는 억새밭을, 화단에는 계절이 돋보이는 조경을, 산책로에는 자작나무 길을 조성해 동물들에게 안정의 공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더봄센터의 개들과는 산책시간을 통해 여러 외부 공간을 만끽하지만 산책을 할 수 없는 고양이들은 멋진 풍경과 채광으로 자연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봄센터의 묘사는 가장 채광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고양이들은 창가의 캣타워에 앉아 창밖을 구경하고 내리쬐는 햇빛을 받으며 일광욕을 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창 밖에서 고양이들을 마주치기도 하는데요, 포근한 풍경 속에서 바라보는 고양이들을 보면 그저 평화로운 모습이랍니다. 만약 더봄센터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창밖에서 고양이들을 한번 찾아보세요. 👀 날씨가 좋을수록 캣타워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고양이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동물들에게 포근한 공간이길 바라는 더봄센터에서는 위기의 상황에서 구조된 동물들이 안정을 찾고 몸과 마음을 회복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동물들 돌보고있습니다. 푸른하늘, 눈부신 햇살, 산들바람까지, 보다 자연과 가까운 환경을 통해 동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히 동물들을 위해 활동하겠습니다!


소식보러가기



세상에 하나뿐인 스페셜 온리원 아기강아지들!


지구를 뿌실만큼 귀엽고 사랑스럽고 소중한 아기 강아지들, 꽃길만 걷게 해주세요🐶🌸

얼마 전 #대전유성구도살장 에서 구조된 아기 강아지들이 더봄센터에서 지내며 입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조, 아마, 그레는 엄마인 베르데와 함께 지내며 훌륭한 강아지로 무럭무럭 자라고 있고요. 함께 뜬장에서 구조된 아쑬, 모라, 로사, 라도, 슬램, 덩크는 또래 강아지들과 함께 충분한 사회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보호소 개들은 아프고 우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린 개들은 없을 것이라고도 생각하고, 그래서 펫숍에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편견과 오해일 뿐입니다. 더봄센터에는 마음을 열어가는 동물들도 있는 반면, 보호소 동물들에 대한 편견을 아주 손쉽게 깨부수는 아기 강아지들도 있습니다. 사람을 보면 꼬리를 흔들며 날아오고, 간식과 장난감을 사랑하고, 해맑고 귀여우며 사랑스럽습니다💖

아기 강아지들은 어미견, 어른 개들,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맺기를 하며 예의바르고 멋진 강아지로 자라고 있습니다. 이제는 입양도 가능한 개월 수가 되었지요. 활동가들과 봉사자들은 최선을 다해 아기 강아지들을 최선을 다해 돌보고 있지만, 사실 보호소는 동물들에게는 잠시 거쳐가야 하는 공간입니다. 이제 아기 강아지들은 구조 전 생활, 보호소 생활은 뒤로 하고 남은 견생은 가족의 품에서 보내야 합니다.

우리 아기 강아지들은 모두 사랑스럽고 귀엽지만, 그렇다고 마냥 귀엽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힘들고 어려운 과거는 가볍게 뒤로 하고 사람을 사랑할 만큼 강하고 긍정적인 생명이기도 합니다. 저마다 성격도, 취향도, 개성도, 귀여운 포인트까지 모두 다릅니다. 따뜻한 사랑만 온전히 나눠줄 가족을 만나면, 정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스페셜 온리원 강아지로 거듭날 수 있겠지요🥰

도살장 구조견 강아지들이 가족을 기다립니다. 평생의 동반자가 될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소식보러가기



봉사자님과 함께해서 더욱 풍성한 더봄센터의 추석



추석을 맞은 더봄센터는 고요하지만 마음만은 풍성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추석에도 동물들을 위해 선뜻 달려와주신 봉사자님들 덕분에 동물들은 추석 연휴 중에도 안녕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매년 돌아오는 명절마다 다음 명절은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길 바라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동물들과 다음 명절 또한 함께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런 동물들 곁에는 언제나 활동가와 더불어 봉사자님들이 함께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봉사자님과 함께 만들어본 추석맞이 비건간식 만들기! 고구마와 단호박, 코코넛가루를 이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었습니다.

간식 하나하나 손수 빚고 익히는 과정에서 명절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봉사자님의 정성이 담긴만큼 동물들도 모두 맛있게 간식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간식을 먹지 못하는 동물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동물들이 사이좋게 나누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낯선 간식 모양에 한참을 탐색하다 먹기도 하고 간식을 먹기 위해 봉사자님에게 돌진하기도 하고 저마다의 방식대로 모두 든든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동물들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봉사자님들이 계셔서 이번 추석에도 풍성한 날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응원해 주시는 마음만큼 동물들과 평온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석연휴에도 동물들과 함께해주신 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식보러가기



더봄센터에서 제일 신나는 공간 놀이터!



더봄센터에서 가장 신나는 공간 더봄센터의 놀이터! 더봄센터의 놀이터는 다양한 탐색과 함께 동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신나고 활발한 공간입니다. 때문에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동물들은 놀이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봄센터의 놀이터는 3개의 공간 구획으로 나누어져 있고 그 공간들은 제각각 다양한 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인조잔디 놀이터, 천연잔디 놀이터, 풀숲과 함께하는 조경 놀이터, 세 가지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 놀이터에는 풍부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구들이 조성되어있습니다. 동물들은 기구를 오르내리고 기구 아래 숨기도 하며 익스트림 놀이터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동물들은 다양한 환경의 풍부한 활동가 더불어 여러 동물들과의 사회화 경험, 활동가, 봉사자와의 교감으로 조금씩 세상을 향해 한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동물들을 위해 조성된 만큼 동물들에게도 가장 애정 하는 공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더봄센터는 이처럼 동물들을 위하고 생각하며 공간들을 조성하였습니다. 그 마음을 보답하듯 동물들 또한 더봄센터에서 지내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가족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구조 동물들이 더봄센터에서 충분한 치료와 돌봄의 시간을 보내고 결국에는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고 있습니다. 동물들을 위한 공간 카라 더봄센터가 언제나 동물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소식보러가기





더봄센터의 더 많은 소식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만나보세요!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