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종료] 아카이브북 《카라 더봄센터: 동물의 집을 짓다》

  • 카라
  • |
  • 2020-11-17 17:26
  • |
  • 979

가여움이 아닌 반가움의 공간, 카라 더봄센터

안녕하세요, 동물권행동 카라입니다. 카라는 지난 2018년부터 위기에서 구조된 동물들을 위한 새로운 보호소를 건립할 계획을 밝히고 <일상의 작은 다짐으로 유기동물들에게 봄을 선물해주세요>, <내 반려동물이 행복하면, 더봄센터의 동물들도 행복해요>와 같은 펀딩을 통해 동물을 사랑하는 수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새로운 보호소의 필요성에 공감하신 많은 분들의 지지와 도움 덕분에 2020년 10월, 카라 더봄센터가 정식으로 개관하고 현재 약 150여마리의 동물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돌봄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3월부터 지금까지 강아지 131마리, 고양이 32마리가 새 가족을 만나 떠난 자리에는 다시 새로운 구조 동물이 입소하여 채우는 '구조와 입양의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비탄과 슬픔, 동정과 연민을 자아내는 불쌍한 동물들이 모인 보호소가 아닌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행복과 치유를 안겨주는 따뜻하고 편안한 센터, 카라 더봄센터는 바로 그런 반가움의 공간으로서 동물들과 시민들을 위해 운영될 것입니다. 

KARA THE BOM CENTER ARCHIVE BOOK

<카라 더봄센터: 동물의 집을 짓다> 

카라 더봄센터는 국내 동물권의 새로운 차원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카라가 오랫동안 치열하게 고민해온 결과물입니다. 누구보다 앞선 시설과 시스템을 구축한 더봄센터의 건립은 우리나라 유기동물 보호소의 현실을 바꾸고, 반려동물 복지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인간과 동물, 자연의 순환관계를 상징하는 '동물을 위한' 건물의 건축적 의미 또한 기록으로 남겨둘 가치가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카라 더봄센터 건립에 참여한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글과 인터뷰, 사진 등 각종 자료를 모아 프로젝트를 기록하는 아카이브북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 책에는 그 치열했던 고민의 과정을 함께 한 수많은 이들의 노력과 꿈이 담겨있습니다. 우리가 더봄센터의 건립을 시작한 첫 마음과 동물들을 위해 힘을 모은 사람들을 이 책을 통해 오래오래 기억하고자 합니다.

♦ 책의 구성

◊ 목차
- Prologue: 가여움이 아닌 반가움의 공간, 카라 더봄센터
- Article: 카라 더봄센터; 풍경風景으로의 알레고리Allegory
- Interview: 황선우 작가 X 카라 임순례 대표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니까”
- Field note: 현장일지 - 시간의 기억
- Photo 1: Zero to One Project by Texture on Texture
- Conversation: 카라 전진경 상임이사 X 포인핸드 이환희 대표 “새로운 표준의 시작”
- Photo 2: 그리하여 더 봄 by Texture on Texture
- Interview: studio fnt & COM “공감하는 파트너”
- Sponsors & Supporters: 함께 만든 사람들

| 본문 미리보기

◊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미지로, 실제 제작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없던 건물-동물을 위한 집-을 설계한 건축가의 고민과 더봄센터 건물에 담긴 의미, 사계절을 꼬박 현장에서 보낸 현장소장의 생생한 목소리, 카라와 함께 운영프로그램을 고민하고 개발에 도움을 준 포인핸드 이환희 대표와의 대담을 비롯하여,

황선우 작가가 세시간에 걸쳐 인터뷰한 동물권행동 카라 임순례 대표의 이야기, 그리고 건립과정부터 완공까지 더봄센터의 곳곳을 섬세하게 담아낸 텍스처 온 텍스처의 사진까지 이 한권의 책에 담겨있습니다.



크기: 164×240mm 
페이지: 240p 내외
- 상세 제작 사양 추후 업데이트 예정

| 더봄센터 동물 엽서세트 (강아지 ver / 고양이 ver)

더봄센터에서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엽서입니다. 
photo by Texture on Texture


리워드 구성



1. [얼리버드] 아카이브북 1권+엽서 2종세트+더봄 마우스패드 - 34,000원 
2. 더봄 엽서 2종 세트 - 13,000원
3. 아카이브북 1권 - 24,000원
4. 아카이브북 1권+엽서 1종(강아지or고양이 선택) - 29,000원
5. 아카이브북 1권+엽서 2종 세트 - 34,000원
6. 아카이브북 2권+엽서 2종 세트 2개 - 65,000원
** 모두 배송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얼리버드] 서커스보이밴드의 일러스트가 담긴 더봄센터 마우스패드 증정(50세트 한정)

* 텀블벅 펀딩은 종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