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생명 나의 공감' 청소년 공모전 결과 발표!

  • 카라
  • |
  • 2016-02-12 09:12
  • |
  • 3879

두 둥!!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청소년 공모전 결과를 발표합니다!

 
공모전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대상:           이영화, 주수빈(15) <투견의 일생>

 

생명존중상:  김보람, 김보배(16) <생명을 위한 작은 두드림>, 박채린(12) <유기동물 구조로봇>

공존상:        정민진(17) <생각의 전환>

돌봄상:        구진주(17) <3년의 시간>, 이은서(18) <동물도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공감상:        김서진(17) <은비의 크리스마스>, 김도희(14) < Sharing>, 유동린(15) <닮은 미소>

희망상:        민서현(17) <변화와 채식>, 김예슬(18) <내 방안의 동물원>


대상 수상작은 상금 1백만원과 상장, 우수상(생명존중상, 공존상, 돌봄상, 공감상, 희망상) 수상작은 상금 40만원과 상장이 수여됩니다.

수상한 11개 작품뿐 아니라 본심에 오른 18개 작품은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전시회에 함께 전시될 예정이며,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합니다.

본심에 오른 작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태규(18) <동물학대의 심각성과 보호하는 방법>, 김예린(15) <당신이 미소를 짓기까지>, 김예은(16) <내가 꿈꾸는 별>, 김현(18) <작은 관심으로 알리면, 큰 사랑이 되어 살려요>, 박샘(16) <약한 존재라서, 그렇기 때문에>, 백정현(17) <인간의 사치>, 안주영(17) <유기동물의 실태와 해결방안>, 엄지후(12) <길가의 동물들을 지켜주세요>, 이민경(17) <눈물의 서커스>, 이슬빈(16) <보호를 바라는 유기견의 작은 소망>, 이아름(14) <생명의 끈>, 이연재(15) <우리 학교에 강아지가 살아요>, 이영화, 주수빈(15) <진정한 아름다움>, 이지수(16) <함께하는 아름다움>, 이창현, 장윤석(18) <오늘의 묵념>, 전지현(17) <밝아질 수도 있는 어둠>, 정노하(17) <엄마, 뽀뽀해 주세요>, 조예원, 황지유(17) <당신의 사랑스런 아이>(가나다순)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청소년 공모전 심사총평

이번 공모전에 156편(그림 60편, 글 44편, 사진 20편, 영상 16편, 일러스트 10편, 기타 6편)의 작품이 응모됐습니다.
다섯 명의 심사위원들이 분야를 나누어 사전심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30편의 본심작이 선정되었고, 열띤 최종 회의를 통해 대상 1편, 우수상 11편이 선정되었습니다.
청소년 나이에 경험할 수 있고(체험성) 그것을 바탕으로 변화를 만들어가고 싶은 의지를 담아내며(주제성, 진솔성), 기성세대가 아니라 청소년의 시선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했는지(독창성)를 중점적으로 심사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투견의 일생>(영상)은 투견이라는 흔치 않은 소재로 학생답게 주어진 여건 하에서 최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영상은 영상의 특성을 잘 활용한 창의적인 측면과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잘 되었는지를 가장 많이 보았고, 그림은 나이에 맞는 생각과 표현에 맞추어 평가했으며, 그림 자체로 내용과 목적이 전달되어 사람들에게 공감과 공명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힘을 가졌는지를 중심으로 심사하였습니다. 글은 창의적이고 문학적 소양이 돋보이는 작품뿐 아니라 자기성찰과 경험에 바탕을 두고 동물과 교감하고 느낀 것을 솔직하게 담은 작품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수준 높고 흥미로운 작품들이 많아 심사가 즐거웠으며, 심사도 치열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아깝게 수상작에는 선정되지 못했으나 주제의식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본선작품들도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전시에 함께 참여해 다양한 시선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동물보호 생명사랑을 담은 훌륭한 작품을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동물과 사람 모두가 행복한 공존과 공감, 배려의 사회로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심사위원단

강은엽 조각가/ 카라 명예대표

송헌석 교보교육재단 국장

우희종 서울대 수의학 교수

임순례 카라 대표/영화감독

장이권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시상식 안내

일시: 2016년 2월 26일(금) 오후 4시

장소: 카라 더불어숨센터 3층(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57-5)

*수상자는 반드시 시상식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전시 안내

일시: 2016년 2월 26일~ 3월 18일 오후 1시~6시 (토,일,월요일 제외)

장소: 카라 더불어숨센터 3층 킁킁도서관

문의: 카라 아카이브팀 02-3482-0999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청소년 공모전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뜻깊은 동물보호교육 사업을 후원해 주신 두 기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