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개식용철폐 #소싸움 #시민액션

동물을 살리는 시민들의 힘💪

시민들의 행동으로 동물들을 지켰습니다🙌
개들을 동원해서 집회를 열겠다고 협박하던 대한육견협회의 계획이 시민 5,407인의 탄원서명과 카라의 노력으로 무산되었습니다. 서울행정법원이 집회에 개들을 대동하지 않을 것을 명령했고 결국 집회신청을 취소한 것입니다. 이번 법원의 판단은 개들이 집회 도구로 악용되는 폐단을 막은 중요한 사례입니다. 더 나아가, 이번 법원의 결정은 이후로도 동물을 집회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의미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히보기)

한편 국회에서는 시민들의 힘 덕분에 동물학대나 다름없는 소싸움 활성화 법안심사가 보류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카라는 5월 11일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하 농해수위)’에 상정된 법안들 중에 『전통 소싸움경기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포함되어 있는 것에 대해 의원들에게 항의하고 회원분들에게도 민원액션 참여를 요청드렸습니다. 

 법안이 통과되어 온라인 우권 발매가 가능해지면 소싸움 경기는 관중 없이 치러지고, 이를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것을 보고 금액을 베팅할 수 있게 됩니다. 소싸움은 전통이라는 구실로 무마할 수 없는 엄연한 동물학대입니다. 싸울 이유가 없는 소를 서로 싸우게 만들어 소가 죽거나 큰 부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하고, 싸움소로 키우기 위해 훈련이라는 명목으로 비인도적인 행위가 자행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다행히 법안 심사는 ‘일시적으로 보류’되었습니다. 하지만 안 자체가 철회되지 않는 한 본 법안은 언제든지 다시 상정되어 통과될 수 있기 때문에 카라는 앞으로도 놓치지 않고 추이를 주시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버들🐶
4개월 | 수컷(중성화X) |  5.4kg

버들는 파주 어느 마을의 떠돌이견이 낳아 컨테이너 밑에서 돌보고 있던 다섯마리 강아지 중 한마리입니다. 다른 형제들은 가족을 만났고 버들이는 아름품에서 반려견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총명하고 성격좋은 버들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 입양신청하기 
은이🐱
11개월 | 암컷(중성화O) | 3.2kg

아기고양이 시절의 범백을 이겨내고 살아남은 은이는 눈이 잘 보이진 않지만 용감하고 의젓한 고양이입니다. 새로운 공간에도 금방 적응해서 씩씩하게 생활하고 있어요. 은이에게 안정된 환경과 사랑을 주실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입양신청하기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반려동물을 입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페스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수산씨엠씨, 로픈, 보울보울 등 후원기업의 다양한 선물, 힐스코리아 사랑의 쉘터 프로그램 힐스 키트를 보내드립니다.
📸 KARA PIC | 혹시..일 같은 거 해 인간..?
더봄센터 산책로를 지나가던 트론, 책상 앞에 앉아있는 활동가를 마주치다!
인권을 넘어 생명권으로!
여러분의 관심으로 동물들의 내일이 더 나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