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집회 후기] 부산 등지의 불법영업장 고발 및 불법 번식장 폐쇄/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하는 집회

  • 카라
  • |
  • 2014-08-19 10:49
  • |
  • 2288
 
미신고 번식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산양산기장김해대구경북 지역.
이 지역들의 불법영업을 검찰에 고발하고불법 번식장 폐쇄 및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하기 위해 
지난 3 6서울과 부산의 시민분들께서 부산 시청 앞에 모여 주셨습니다.



 
 
부산/경남/경북 반려동물 번식장 전수조사하고불법번식장 처벌하라!’
3 6일 하루 종일 시민분들과 함께 했던 카라의 희망버스입니다.
 
 
부산 시청 앞 집회
 
 

 





 
부산 시청 앞 집회에 참석해주신 회원과 시민들께서 피켓을 들고 계신 모습입니다.

유기동물 양산하는 반려동물 대량생산에 반대한다
동물을 사랑한다고그렇다면 모견과 종견의 삶의 질을 보장하라
 
 
집회는 공동 주최단체인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의 김애라 대표님의 사회로 시작되었습니다이번 집회에는 카라와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등 동물보호단체 뿐만 아니라불법 번식장의 난립으로 심각하게 오염되는 환경문제에 깊게 공감하는 생명권네트워크변호사단, 부산환경운동연합부산녹색당부산녹색연합과도 함께하였습니다.
 

 
집회 자리에는 많은 언론들도 함께 해주셨습니다김애라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대표님께서는 자리에 참석해주신 많은 시민분들과 언론들그리고 동물보호단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연합단체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이사이자 부산 녹색당의 대표 구자상님께서는경서대전에 이어 부산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제기를 하게 된 것에 대해 뜻 깊은 일이라고 이야기하셨으며동물의 복지는 결국 사람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는 것을 강조해주셨습니다.

 

 
부산환경운동연합부산녹색연합에서도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현 문제에 대해 깊게 고민하며 동참할 것을 약속해주셨습니다동물단체 뿐만 아니라 환경정당 등 세 단체가 모두 함께 하였다는 것은 불법번식장/불법경매장 근절을 위해 진일보한 전환점을 의미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좌측부터 부산환경운동연합 최수영님, 이관성님)


 
경서경매장대전경매장 집회부터 함께 해주셨던 생명권네트워크변호사단의 배의철 변호사님께서 이번 부산 집회에도 참여해주셨고,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던 반이농장과 동산농장의 고발을 위해 고발장을 접수해주셨습니다배의철 변호사님께서는 불법번식장/불법경매장에서 비롯된 대량생산과 대량판매는 곧 동물유기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임을 강조해주셨으며아울러 상수도보호구역, 문화재보호구역, 녹지보존지역, 국유지시유지를 가리지 않고 운영되는 등 그 문제와 피해가 막심하여 이를 고발하게 되었다는 취지를 밝히셨습니다.
 
 
 
 
배의철 변호사님의 발언 이후 6개 단체들의 공동 성명서 낭독과 구호제창이 있었습니다.
 
 
 
"불법 번식장과 불법경매장 근절을 위한 공동성명서" 

 

 
 
 
부산시청 앞에서의 함성
 
 
공동성명서의 낭독 이후시청 앞에 모인 여러 단체들과 시민분들과 함께 한 목소리로 구호를 외쳤습니다.
 

 
미신고미등록 불법번식장을 폐쇄하라!
 
지자체는 지역 번식업/경매업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라!
 
정부와 지자체는 불법 번식업/경매업에 대해 행정처벌을 실시하라!
 
정부와 지자체는 농가당 사육두수를 제한하라!
 
종견과 모견의 복지를 보장하라!
 
대량생산 대량판매 ‘애견산업을 대폭 축소하라!
 
오늘 내가 산 동물무한번식을 부추긴다!
 
오늘 내가 산 동물대량판매를 부추긴다!
 
동물사람생태 모두를 위협하는 불법 번식장을 폐쇄하라!
 
 
 

 

 
 
부산지방검찰청 고발장 제출
 
 
부산 시청 앞에서의 집회를 마친 후생명권네트워크변호사단의 배의철 변호사님과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의 김애라 대표님, 부산 녹색당의 구자상대표님, 그리고 카라의 정책국에서는 부산 검찰청에 현재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산농장반이농장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습니다.
 

 
반이농장/동산농장에 대한 진정서와 고발장


 











 
고발장을 접수하기 위해 부산지방검찰청을 찾으신
배의철 변호사님김애라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대표님
 
 
고발장이 접수되는 모습입니다.
 
 
 
부산 경매장 항의 방문
 

 
동산농장반이농장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되는 동안집회에 함께 해주셨던 많은 시민들은 카라의 희망버스를 함께 타고 부산 내에 위치한 한 경매장을 항의방문 하였습니다.
 

카라의 희망버스를 타고 불법 경매장으로 향하는 시민분들


함께 이동해주신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분들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한 불법 경매장의 모습입니다겉으로 봐서는 평범한 상가건물로 보이는 이곳에 대한애견단체 총 연합회라는 이름으로 1회 250마리의 강아지들이 매주 두 차례씩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경매장 내부아주 작은 강아지들이 플라스틱 박스에 잔뜩 섞여 경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카라는 부산시청 집회에서부터 함께 해주신 언론사들과 함께 이 경매장을 항의 방문하여 법에 따라 동물판매업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무수한 불법경매장들의 실태와 문제를 묻고이는 동물과 사람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행위임을 알렸습니다.




김해 불법번식장 방문
 
 
경매장 방문 후카라 희망버스는 부산을 떠나 김해에 위치한 불법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div class="MsoNoSpa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