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작년 겨울, 아기 8마리와 함께 구조된 백구 은하네 기억하시나요? 은하는 지자체 보호소의 안락사, 구조 후 홍역 진단 등 죽음의 위기를 견뎌가면서도 아기들을 건강하게 지켜냈는데요, 이 여덟마리 강아지들이 얼마전 천왕이를 끝으로 모두 '국내입양'에 성공했습니다.🎉

'집안에서 키우기 어렵다'는 편견이 여전히 진도믹스 대형견들의 국내입양을 가로막고 있는 가운데, 여덟마리 모두가 사랑이 넘치는 가족들을 만나게 되어 카라 활동가들도 큰 용기와 힘을 얻었답니다.

엄마 은하는 지금 더봄센터에서 조금씩조금씩 세상과 친해지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은하가 만들어 낸 여덟 가지의 우주가 이 세상에 자리잡은 것처럼 우리 은하도 자기만의 세상을 곧 만날 수 있길 바라봅니다.🌌

#동물학대 #길고양이 #탄원서명

"잔혹하게 살해당하고 줄에 매달려 발견된 아기고양이 홍시"

지난 6월 21일, 포항시내 초등학교 인근 골목에서 4-5개월령 어린 고양이가 참혹하게 살해된 채 발견되었습니다. 노끈에 목이 묶여 공중에 매달려 있었던 이 고양이는 제보자의 밥자리에 종종 찾아오던 어린 고양이 '홍시'였습니다. 심지어 이 사체를 처음 발견하여 112에 신고한 것은 하교하던 초등학생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인지 수사가 진행중이지만 단순히 범인 검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검찰 송치 이후 재판 과정 등에 대해 면밀히 대응하여 엄벌을 이끌어 내기 위해 카라는 직접 사건 현장을 확인하고 정식 고발장을 접수했습니다.

초등학생이 현장을 목격하게 된 학대 사건에 엄벌이 내려지지 않는 사례가 남는다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리는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요? 나아가 앞으로 대한민국 사회에서 잔혹한 동물 학대 재발을 막기는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반드시 가해자가 검거되어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아래 탄원 서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동물은물건이아니다 #민법개정안 

"민법 개정안 국민동의청원 5만 동의 달성"

"동물은 물건이 아니다" 민법개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촉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5만인 동의가 달성되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동물은 물건이 아니다"라는 상식을 법률로 명시하는 그날까지 함께 힘을 모아주세요. 카라는 포기하지 않고 행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동참해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사육곰 #곰보금자리프로젝트 #곰생츄어리 #사육곰해방

사육곰 해방 프로젝트 1주년 활동보고

2021년 6월, 곰보금자리 프로젝트와 동물권행동 카라는 화천에서 농장주가 사육을 포기한 사육곰 15마리를 구조했습니다. 그로부터 1년간 활동가들은 생츄어리 건립을 위한 부지를 물색하고 관련 법령을 살피며 발로 뛰는 한편, 농장의 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하면서 그들의 삶이 최대한 나아질 수 있도록 고민하며 곰들을 돌보았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사육곰 보호단체 곰보금자리 프로젝트의 전문성과 동물권행동 카라의 동물권 활동 노하우, 그리고 해외 사례의 적극적인 벤치마킹을 통해 실전 속에서 한국 사육곰 돌봄 표준을 하나씩 쌓아 온 시간이었습니다.

사육곰 해방이라는 이정표 하나에 의지해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나선 저희 두 단체의 행보에 지금까지처럼 많은 응원과 격려, 그리고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서울대 수의학과 우희종 교수 인터뷰

<동물학대범죄를 예방하려면?>

2021년 4월~2022년 5월 중 가입하신 정기후원자분들을 <더불어 첫걸음>에 초대합니다.

✔ 일시: 2022년 7월 14일 (목) 저녁 8:00~9:00
✔ 대상: 신규회원 (선착순 마감)
✔ 방식 : ZOOM 
케어테이커들도 정확한 정보를 알고 지자체 TNR을 신청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리플렛을 제작하였습니다.

각 지역 케어테이커분께서 지자체 동물보호 담당 부서와 소통한 후 리플렛 배치가 가능하다고 할 경우 신청해주세요.
또자
6개월 | 암컷(중성화예정) | 5.8 kg

보호자 없이 위험한 차도를 배회하다 구조된 시골 강아지 '또자'를 소개합니다. 사람을 무척 좋아하고 활발한 또자는 이름처럼 잠도 잘자는 강아지에요. > 프로필 더보기
가비
2살 | 암컷(중성화완료) | 3.6 kg

길 생활이 위험할 정도로 사람을 따르던 길냥이 가비는 귀컷팅이 되지 않았지만 중성화수술이 되어있었던 것으로 보아 유기묘로 추정됩니다. 사랑넘치는 가비의 평생가족이 되어주실 분을 기다려요. > 프로필 더 보기
📸 KARA PIC |극 한 직 업💧
땅굴파기 천재인 달봉이네보호소 강아지들을 꺼내기 위한 활동가의 열정..! 🤧👏


인권을 넘어 생명권으로!
여러분의 관심으로 동물들의 내일이 더 나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