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NEWSLETTER           VOL. 115
2020. 4. 30
MAIN ISSUE
미성년자 동물 해부실습 전면 금지하라

4월 24일은 세계 실험동물의 날. 사람을 위해 실험되는 동물들의 생명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날, 공교롭게도 이 날은 미성년자의 동물 해부실습에 관련한 규제개혁위원회 심사가 열렸습니다.

동물을 이용한 실험은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개정과 더불어 점차적으로 축소되는 추세입니다. 미성년자 해부실습에 대해서도 동물실험을 축소하고 실험동물들의 희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금지 조항이 동물보호법에 신설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교육부와 일선의 교사들이 반대하면서, 예외조항은 해부실습을 실행할 때의 절차로서만 여겨지고 광범위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본 법안에 대한 교육부의 반대는 시대착오적이며, 실험동물에 대한 감수성의 사회적 변화를 읽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미 몇 번이고 검증된 지식임에도 ‘자극’을 위해 몇 번이고 동물의 희생을 요구하는 고지식한 교육계의 관성에 매우 한탄스럽습니다.

하염없이 늘어나는 예외 허용 범위는 교실의 실험동물 희생을 줄일 수 없습니다. 교실의 실습대에 올라간 실험동물들의 희생과 고통을 기억하며, 카라는 동물 해부실습의 전면 금지를 위하여 계속 활동하겠습니다.
🌺 (구조/돌봄) 동물의 생명, 동물의 곁에 함께합니다
제 3회 오구데이 입양파티에 반려동물 입양을 희망하시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2020년 5월 9일 토요일 12-5시
장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카라 더불어숨센터 1F 입양카페 아름품
'젖먹이 새끼들 앞에서 어미 개를 목매달아 도살한 사건'. 언론에 보도되었던 학대사건, 그 사건의 전말과 사건 속 주인공들의 소식을 정리하여 #애니멀피플 에 기고했습니다. 찬찬히 읽어주시고, 많이 공유해주시며 생명의 존엄을 함께 알려주세요.
🌺 (교육/문화)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
동물권 최고의 강의, <더 배움>이 돌아왔습니다! 올 해 우리는 더욱 움츠러드는 한 편 마음 한 켠이 뜨거워지는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공존에 대해 많은 고민과 숙의가 필요한 시대적 흐름 속, 더욱 단단하고 섬세한 주제들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더 배움에서 만나요!
💪 (정책) 동물권을 정직하게 세웁니다
💕 카라 더봄센터의 따뜻한 소식

카라 더봄센터가 2020년 10월 정식 개관을 확정했습니다!

현재 더봄센터는 건물 완공 후 동물들의 입소와 활동가들의 채용이 진행되고 일상적인 돌봄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의 이슈로 상반기 중 개관은 어려울 것 같다는 판단 하에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다가올 가을에는 보다 많은 시민 분들께 센터를 오픈하고자 합니다 :)

건립을 위한 모금캠페인은 계속 진행중이고, 더봄센터는 지금 약 100여마리 동물들을 돌보며 정식 개관 전 점검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더봄센터의 건립과 시작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릴게요!
더봄센터에 있는 동물들이 여러분의 편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회화 과정에 필요한 '책 읽어주기' 봉사, 여러분의 편지로 함께하고 싶어요. 더봄센터에 많은 편지를 부탁드립니다♥
채용공고
시민단체 활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카라의 가치를 공유하며 동물권 증진을 위하여 일해 주실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20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