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좋아하세요? 매력넘치는 두권의 동물책을 소개합니다!

  • 카라
  • |
  • 2015-01-30 17:22
  • |
  • 1346




동물 좋아하시나요? 이번 주말 종이향기 가득한 서점 나들이는 어떠실까요?
 






하나, [고등학생의 국내동물원 평가 보고서], 최혁준, 책공장더불어
 
어린 학생의 동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집중 그리고 열망이 그를 어디까지 이끌 수 있을까?
[고등학생의 국내동물원평가 보고서]는 이런 질문을 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책은 고등학생이 집필한 책입니다. "흠..고등학생이 쓴 동물원 평가 보고서라..." 우리들은 처음에는 시선을 확 잡아끄는 책 제목에 이끌려 책을 집어 들게 될지 모릅니다.
그런데 책 내용이 더욱 범상치 않습니다, 내용의 깊이는 물론이고 체계적으로 조사 분류한 자료, 고등학생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깊이 있는 지식까지...그래서 책장이 잘 넘어갑니다.

저자 최혁준군은 국내 동물원중 9개의 대표적인 동물원을 선정한 후, 합리적인 기준에 따른 평가를 시도합니다. 올바른 평가를 위한 동물원의 방문 조사가 뒷받침되어 있으며 많은 부분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이 책의 에필로그에는 그동안 저자가 동물원을 방문하면서 만났던 잊을 수 없는 동물들에 대한 기억이 빼곡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람을 물어 죽여 ‘재판받은’ 로스토프, 죽은 짝을 그리워하던 북극곰 얼음이의 이야기는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를 짐작케 합니다. 그것은 바로 동물들에 대한 애틋한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사랑은 연구하게 만들고 기록하게 하며 알게 된 것을 다른 사람도 알았으면 하는 바람을 낳았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동물원 관련 서적들이 해외의 책들을 번역한 것이어서, 이번 [고등학생의 국내동물원 평가보고서]는 더욱 깊은 가치를 가집니다.  
한번쯤 자녀의 손을 잡고, 또는 연인과 함께 동물원에 가 보셨던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세요~
 
 


둘, [독수리는 왜 까치에게 쫓겨 다닐까?], 김기범, 자음과 모음
 

 
 
황새, 두루미, 백로, 왜가리의 차이점 아시나요?
황금박쥐의 숨겨진 사연을 아시나요?
길고양이의 중성화 수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셔요?
 
 
우리가 잘 모르는 우리주변의 다종 다양한 동물들의 삶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이 책은 어린이 청소년들이 미쳐 몰랐던 동물들의 삶에 대해 눈뜨게 해 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어린이들은 동물을 좋아합니다. 그 좋아하는 마음이 동물에 대한 올바른 사랑과 지식에 기반하여 잘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그런 교육을 담당해야 할 어른들이나 선생님들도 사실 바쁜 삶 속에서 많은 동물들의 삶에 대해 잘 알 수 없습니다. 

[독수리는 왜 까치에게 쫓겨다닐까?]는 야생동물부터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보는 길고양이나 농장동물인 돼지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주제의 동물 이야기들을 아주 쉽고도 명확하게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직접 읽어보면 좋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들의 이야기도 많고 사람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일깨워주는 내용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처음 접해보는 재미있는 동물들의 이야기가 많이 있고 현실속에서 바로 접할 수 있는 문제와 한번쯤 고민해 보았던 문제들도 있어 바로 현장에 있는 것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많은 동물들이 성큼 가깝게 느껴지고 동물의 생태에 대해 여러 가지 재미있는 지식을 얻게 됩니다. 
작은 지면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정확히 전달해야 하는 기자님이 쓴 책, 그래서 간결하면서도 재미있고 풍부한 정보로 가득한 이 책을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