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개시장 철거명령!!! 부산동학방에서 엄청난 답변을 받았습니다.(부산 동학방 홈피에서 퍼왔습니다. )

  • 명보영
  • |
  • 2014-04-28 22:49
  • |
  • 1679
부산시 교육청에서 구포시장 시설물 철거 요청을 구청, 경찰서에 보냈네요. 앞으로 일이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지만 개식용 금지에 탄력을 받을 것 같아요. 
앞으로 여러 어려운 일이 있겠지만 잘 진행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어요.  

---------------------------------------------------------------------
http://www.animallife.or.kr/

<구포개시장 철거명령!! 부산동학방에서 해냈습니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에서 그동안 구포개시장을 없애기 위해 정말 엄청난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 누구도 절대 없애지 못할거라고 했지만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기획팀에서는 시간 날 때마다 구포개시장을 모니터링했고 불법을 고발했고
얼마전에는 동물보호법으로 구포개시장에서 개를 죽이는 것을 처벌받게까지 했습니다.

그 와중에 위기감을 느낌 구포개시장에서는 부산동학방 대표님이나 기획팀에 대한 
협박을 계속 해왔지만 그런 위협 속에서도 저희 부산동학방에서는 꿋꿋하게 저희가 할 일을 했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동물보호법을 비롯해 다양한 방법으로 구포개시장의 불법을 고발해왔고...
불법을 찾아내기 위해 온갖 법을 다 뒤졌습니다.

그래서 저희 기획팀에서 결국 찾아낸 것이 바로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다는 것과 관련된 법위반이었습니다.

기획팀에서 이와 관련 교육청으로 민원을 넣었고..
오늘 드디어 교육청으로부터 엄청난 답변을 받았습니다.

"관련법을 검토한 결과 구포개시장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 해당되어 시설의 철거명령 등 조치를 북구청 및 북부경찰서에 요청하였습니다"

바로 구포개시장 철거명령입니다!!!!
이 공문을 저희가 오늘 받았음에도 믿기지를 않아서...
너무나 저희도 놀랐습니다.
꿈인 듯도 싶습니다....

물론 이 명령이 내려졌다고 해서 이게 바로 구포개시장 철거가 시행된다고는 생각하지않습니다.
아마 구포개시장의 저항에 부딪히고 소송이 일어나거나 여태 복잡한 일이 발생하여 그 과정이 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구포개시장이 철거될 것이라는 것은 자명합니다.

저희 부산동학방에서 온갖 위협 속에서도 그 어떤 도움도 없이 순수하게 저희들 힘만으로 이런 성과를 얻어낸 것은 저희로서도 감동스럽고 너무나 기쁘고 기쁜 일이고 또 우리 동물보호운동의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사건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동안 지역이라는 한계로 열악한 재정에 사비털어가면서 활동해온 우리 운영진들의 노고와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가 보상을 받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온갖 협박과 기관들의 비협조 속에서도 절대 지치지않고 끝까지 구표개시장 폐쇄를 위해 밤낮없이 노력해온 기획팀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기획팀의 노고를 생각하면 눈물이 날 지경이네요)

아직도 이 답변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여러분, 그렇다고 여기서 멈추면 안됩니다.
부산동학방의 공문답변에 대해 여러분들이 알려주시고 북구청과 북부경찰서에 지속적으로 밀어붙여주십시오. 

부산동학방도 여기서 만족하지않고 더 노력하고 더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부산동학방에 더 힘을 실어주시고 항상 함께 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댓글 2

오선명 2014-05-14 13:04

정말 큰일은 하신 듯 합니다...고생이 컸던 만큼 안타까운 생명들을 더 구하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요...


박아름 2014-04-29 11:00

끝까지 좋은 결과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부산동학방에서 정말 여러 차원의 노력을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