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조]복막염에 걸린 구조냥 랑아가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를 잘 받을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 카라
  • |
  • 2020-08-24 19:06
  • |
  • 110

단체에서 구조한 동물들 외에도 개인이 구조하여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들도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인구조의 입양절차와 신청은 단체의 기준과 다릅니다. 

게시글 내의 구조자와 직접 상담하여 입양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구조자 정보: 허윤경 / 010-2611-9036

구조 일시 및 장소: 2020.08.14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구조 동물 정보: 고양이 / 수컷 / 3~4세


- 랑아 구조 이야기 : 개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D9FOSmnpBA/?utm_source=ig_web_copy_link  

- 랑아 임보처 구하는 글 :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https://cafe.naver.com/ilovecat/6379347 

- 후원모금 및 랑아 근황 소식 :구조자 인스타 @kkomi___0628 / 랑아 인스타 @rang_a_love 

<아프기 전 모습>

1. 보호자 정보 

허윤경 / 010-2611-9036 / gaeng3@naver.com

임보 기간 : 신약치료를 시작하였기때문에 최소 3개월이상입니다

지역: 서울/경기권 우선이지만 랑아만 케어해주실 분이 계시다면 다른 지역도 상관없습니다.

<아프기 전 모습>

2. 고양이 정보: 

고양이 이름: 랑아 / 남 /  3-4살추정

고양이 수술여부: 너무 순해서 길에서도 다른아이들에게 치이고 맞고다녀 중성화까지하면 더 당하고 살 것 같아 중성화를 못해주고 있었는데 실명 증상이 있어 급히 구조해 중성화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고양이의 성격 및 특징과 건강상태,질병 유무:

습식복막염, 에이즈(추정), 실명(미약하게 시력이 돌아오고있음), 간부전 

성격은 정말 온순하고 착합니다. 병원에서도 인정받은 유한 성격입니다.

복막염 주사가 무척이나 아프다는데 심기불편함의 최대 표현이 하악질 한번입니다.

발버둥도 치지 않고 매우 얌전하며, 길에서 제가 밥을 줄 당시에도 밥그릇을 손으로 잡아줘도 피하지않고 나중에는 손바닥에 먹을 것을 올려줘도 잘 받아 먹을정도로 정말 착한 아이입니다.


3.임보처 조건 

예상(지불가능한)임보 비용: 임보자분과 상의하여 매달 입금합니다

사료: 지원가능

모래: 지원가능

기타 간식 장난감 등: 지원가능

고양이가 아플 경우 치료비 지원 : 모든 치료비 제가 부담합니다.



4.임시보호 맡기는 이유

밥주던 아이들 중 유독 약하여 다른 냥이들에게 매일같이 맞고, 밥을 먹고싶은데 다른 아이들 때문에 급식소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저 멀리 앉아만 있던 아이입니다. ​제가 랑아를 찾아다니며 밥을 주었고, 한동안 못보던 사이에 눈이 백내장처럼 뿌옇게 되었다는 얘기를 주변 가게상인분께 듣고 며칠 후 만나니 눈의 상태가 심각했습니다. 

눈이 거의 실명된 것 같아 이대로는 길에서 살아남기 힘들다고 판단하였고 포획틀 설치후 3일간 잠복, 몇시간씩 랑아가 지나다니던 곳 주변을 샅샅히 수색하며 늦은 밤 새벽에 극적으로 구조하였습니다


(당시 구조 상황 상세한 내용: https://www.instagram.com/p/CD9FOSmnpBA/?utm_source=ig_web_copy_link)

병원에 방문하여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복수가 가득차있었고 피검사, 키트검사 결과등으로 습식복막염, 고양이에이즈, 실명, 간부전등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서울의 모 병원에 입원하여 신약치료를 시작하였고, 병원에서도 랑아가 병원보다는 안락한 집에서 케어를 받는 것이 랑아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정말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신약값만해도 벌써 300만원이상, 병원비 중간정산만 110만원 이상 썼기때문에 계속 병원에 입원시키는 것도 비용적으로도 부담스러울뿐더러

병원이라는 장소자체가 랑아에게도 힘든 환경이기에 간절한 마음으로 임보처를 구하는 중입니다.

해서, 랑아가 완치 및 새로운 가족을 만나기전까지 사랑으로 보살펴줄 임보처를 구합니다.



1. 복막염에 관한 지식이 있으시고, 복막염 신약 주사를 매일 오후 3시에 맞출 수 있으신 분이어야 합니다. 

(주사 투어 시간은 임보자의 사정에 따라 논의 후 변동 가능-논의 후 고정적인 시간에 24시간 간격으로 꼭 투여해야함.)

2. 되도록 다른 냥이가 없는 집이 좋겠지만 정말 임보처가 구하기 힘들 경우 개체간 접촉이 아닌  분변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다른 냥이에게 옮을 수 있기 떄문에(*대부분의 고양이가 가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옮을 수 있는 것이지 복막염이 전염되는 것이 아님.)  다른 냥이가 있다면 냥이들의 안전을 위해 최소 화장실을 따로 쓸 수 있을 여건이어야 합니다.

3. 보호자와 지속적으로 연락이 가능하셔야 합니다.

4. 가정에 방문하여 임보계약서 작성하고 진행합니다.

신약을 비롯한 랑아에게 필요한 사료와 모래 지원, 또한 임보해주시는 분께 한달에 한번씩 임보비용을 지불할 예정입니다.

눈 상태가 심각한 것을 보고 길에서 살아남기 힘들다고 판단.

랑아에게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적어도 길에서 혼자 외롭게 죽게하진 말자, 장례라도 치뤄주자 하는 마음으로 간절하게 구조한 제 아픈 손가락입니다.

​랑아와 임보자분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랑아를 한번만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