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온라인 아카이브 리뉴얼했습니다!

  • 카라
  • |
  • 2021-08-31 10:38
  • |
  • 1979




카라 온라인 아카이브를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카라 아카이브는 동물권 자료를 정리, 보존하고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2019년에 구축한 국내 첫 동물권 자료 아카이브입니다. 또한 2002년 카라의 전신 아름품시절부터 현재 동물권행동 카라에 이르기까지 한국 동물운동의 중심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온 카라의 동물권 기록 저장소입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아카이브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을 바꾸었습니다. 아카이브 시스템에는 2020년 카라가 생산한 자료까지 포함하여 13,336건의 공개 자료와 3,005건의 비공개 자료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리뉴얼된 카라 아카이브의 메뉴 구성과 활용팁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라 아카이브 온라인 메인페이지>


기록 :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레이아웃 변경!

찾고 싶은 자료를 검색해보세요. 검색결과가 나오면 왼쪽 박스 영역(정보의 유형, 생산자, 연도, 캠페인 구분, 기록의 유형과 형태)에서 원하는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분해 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개식용 종식 말복 대집회 현장 사진을 찾는다면,

1) 검색창에 개식용입력한다.


2) 왼쪽 박스 중 <연도>에서 ‘2019’를 클릭한다.


3) 왼쪽 박스 중 <기록형태>에서 사진을 클릭한다.


다량의 자료 중에서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변경했습니다

 

컬렉션 : 주제별로 자료들을 모았다!

동물도서, 동물영화, 동물판결문, 주제별 동물운동, 개농장지도까지 동물권 자료를 주제별로 모아두었습니다. ‘동물도서는 현재 카라 킁킁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도서들의 목록이며, ‘동물판결문에는 2007년부터 2016년까지의 동물 관련 사건 판결문을 모았습니다. 그 외에도 가축분뇨법상 신고된 3,000개의 개농장 지도를 활용한 불법 개농장 신고 액션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개식용철폐, 길고양이, 반려동물, 동물실험, 농장동물 등 주제별 동물운동메뉴에서 상세한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 개식용 종식 타임라인 온라인 영문 전시 오픈!


국내 개식용 종식 운동의 흐름과 의미를 조명하는 <개식용 종식! 더 늦기 전에 응답하라!> 온라인 아카이브 전시 페이지는 2020년에 오픈했습니다. 타임라인 전시 형식으로 1963년 축산법에 가 가축으로 포함되지 않았던 시절부터 개 전기도살 유죄 판결이 난 2020년에 이르기까지 주요한 사건과 활동을 살펴보았는데요. 한국 개식용 운동의 역사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전시 내용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영문 버전의 온라인 전시 페이지를 구현했습니다. 개식용 국가의 부끄러운 역사를 끝내고 개식용 종식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대의 요구임을 전시를 통해 짚어 보았습니다.  전시 페이지 바로 가기

 

참여: 개농장 감시 참여!

개농장 감시 참여 페이지를 통해 매달 10여건의 불법 개농장의 사진과 정보가 제보되고 있고, 자료는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있습니다. 이후 개식용 종식을 위한 캠페인과 활동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불법 개농장 고발 액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 https://www.ekara.org/activity/against/read/11188)

 

카라 동물권 아카이브는 해마다 중요하고 새로운 동물권 자료와 기록을 축적하여, 한국 동물운동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할 기록 저장소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라 온라인 아카이브 바로 가기


>> 기타문의

교육아카이브팀 02-3482-0999, 070-4760-1201 (평일 10~5시) | ekara.animal.archive@gmail.com (상시)


💛 일시후원 > 우리은행 1005-080-235757

💜 정기후원 > https://www.ekara.org/support/introduce

💚 paypal > paypal.me/ekarapay


댓글이 없습니다.